한국 마음·두뇌·교육협회 추계심포지움 (2007/12/7)
-주제: 뇌를 알고 아이를 알고: 신나고 즐겁게 공부하는 아이들
-학습자의 학습동기를 증진시키기 위한 학습환경 구조 개선 및 구체적 실천방안 모색-
장소: 서강대학교 이냐시오 강당
일시: 2007년 12월 7일 (금) 오후 2:00-6:00
주최: 한국 마음·두뇌·교육협회(KMBES )
일 정
사회: 남기춘(고려대 심리학과)
2:00-2:10 인사말 회장: 우남희 (동덕여대 아동학과)
2:10-3:00 아동의 학습동기와 환경의 영향: 결핍이 강화제인가?
이순형(서울대 아동가족학과)
3:00-3:50 교육현장에서의 학습동기 증진 방안
김아영(이화여대 심리학과)
3:50-4:10 휴식
4:10-4:30 학습동기와 뇌
김성일(고려대 교육학과)
5:00-6:00 종합토론
좌장: 이경민(서울대 신경과)
토론자:
김붕년(서울대 신경정신과),
김유미(서울교대 교육학과)
신종호(서울대 교육학과),
홍용희(이화여대 유아교육과, 부속 유치원장)
6:00 정기총회
----------------------------------------------------
[참가비]: 없음
[자료비]: 회원 5,000원; 일반 10,000원
[문의] 김유미 홍보이사 kym538@snue.ac.kr
[찾아오시는 길]: 지하철 2호선 신촌역 하차 6번 출구 도보 5분 (서강대 정문길)
6호선 대흥역 하차 1번 출구 도보 8분 (서강대 후문길)
버스를 이용할 경우: 110, 153, 604, 730, 5714, 7016, 7613
----------------------------------------------------------
초대의 글
초대합니다. 번 저희 한국마음·두뇌·교육협회에서는 뇌발달에 적합한 교육으로 아이들이 신나게 공부할 수 있는 터전을 마련해 보고자 심포지움을 개최합니다.
공부가 싫은 아이들, 공부를 멀리하며 공부에 지친 아이들에게 동기를 부여하여 정말 신나고 즐겁게 놀며 공부하는 아이들로 자라게 해 줄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합니다. 학습지를 푸느라고 애를 쓰는 유아들을 우리는 어디에서나 쉽게 볼 수 있지만, 수년간 공부에 찌들어 대학에 들어 온 학생들이 일단 대학에 들어오면 놀려고만 하는 모습도 너무나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이들의 발달에 맞추어 아이 스스로가 좋아서 신나게 공부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주는 것은 우리나라의 현실에서 너무나 필요하고도 절박한 문제입니다. 아이들의 학습에 관심이 있는 많은 분들께서 참석하셔서 쉽게 해결되지 않는 우리나라 교육의 문제에 대하여 함께 머리를 맞대고 생각을 나누어 주시기를 바랍니다.
2007년 12월 7일
한국 마음·두뇌·교육협회 회장 우 남 희
한국 마음·두뇌·교육협회 (KMBES)
Korean Mind, Brain and Education Society
http://kmbes.org/
협회사무실: 서울 성북구 하월곡2동 23-1 동덕여자대학교 우남희 교수 연구실
TEL: 02-940-4490,2
=================================================================
Search This Blog
Subscribe to:
Post Comments (Atom)
Korean Psychological Association (KPA)
- Facebook: (Jung-Mo Lee)
- Home in Academia site :(Jung-Mo Lee)
- i- Naver Blog (Jung-Mo Lee) (Korean; 한글)
- Jung-Mo Lee 's SKKU homepage ( in Korean)
- Jung-Mo Lee 's VITAE/ homepage (in English)
- Korean Psychological Association (KPA)
- Korean Society for Cognitive and Biological Psychology (KSCBP)
- Korean Society for Cognitive Science: KSCS
- 인지과학 설명: 1. http://cogpsy.skku.ac.kr/cwb-data/data/cogscience/1-cognisci-intro-hwptxt-jml1.pdf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