융합과학-인지과학-학습과학: 그 연결의 개념적 틀과 응용적 의의
이정모 (성균관대 심리학과)
jmlee@skku.edu
- 한국 인지과학회. 2003년 춘계학술대회 발표자료집. 2003, 76-92,(2003. 5.31)-
"Converging Technologies, Cognitive Science, & Learning Science: The Links and Its Implications'
Jung-Mo Lee (Sungkyunkwan University); jmlee@skku.edu
- Proceedings of Annual Spring Conference of the Korean Society for Cognitive Science, 2003, 76-92,(2003. 5.3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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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21세기 과학기술의 지향적 틀로 제시된 NBIC(Nano-Bio-Info_Cogno) 융합과학기술의 개념적 틀의 요체와, 추진 및 달성 가능한 연구개발 주제를 약술하고, 인지과학과의 연관성 및 인지과학과의 연결에 의하여 인간 performance 향상을 도출할 수 있는 미래지향적 주요 연구개발 주제를 기술하고, 특히 과학과 교육이 통합되어서 기존의 교육과 학습이 새로운 NBIC 융합과학기술의 틀에서 어떻게 재구성되고 무엇을 연구개발하여야 하며 어떠한 정책이 모색되어야 하는가를 개념적 수준에서 논하였다.
(그림을 포함한 본문 full text) -> 이곳에 링크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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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May 14,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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